스튜디오 음 건축사사무소

조달청 공사규모별 낙찰 하한율


요약


1. 공사 규모에 따른 차이

2. 국가계약법 적용, 지방계약법 적요에 따른 차이



공사규모별 낙찰 하한율(국가계약법 및 지방계약법 차이점 비교)


공사규모별 구분

국가계약법 적용

난이도

계수

지방계약법 적용

낙찰 하한율

(%)

자재 및 인력 조달가격평가

(점수)

하도급관리 계획서 평가

(점수)

낙찰 하한율

(%)

자재 및 인력

조달가격평가

(점수)

하도급관리 계획서 평가

(점수)

300억원 미만~100억원 이상

79.995

16

14

1

79.995

14

12

80.795

15.2

14

0.95

80.695

13.3

12

81.595

14.4

14

0.9

81.395

12.6

12

82.395

13.6

14

0.85

82.095

11.9

12

83.195

12.8

14

0.8

82.795

11.2

12

100억원 미만~ 50억원 이상

85.495

10

10

1

85.495

10

10

85.745

9.5

10

0.95

85.745

9.5

10

85.995

9

10

0.9

85.995

9

10

86.245

8.5

10

0.85

86.245

8.5

10

86.495

8

10

0.8

86.495

8

10

50억원 미만~10억원 이상 일반

(전기,정보통신,소방,전문 : 3억원 이상)

86.745

-

-

-

86.745

-

-

10억원 미만~3억원 이상 일반

(전기,정보통신,소방,전문 : 3억원 미만)

87.745

-

-

-

87.745

-

-


: 50억원 이상인 공사에 적용되는 자재 및 인력조달가격의 적정성 평가에서 만점에 부족한 점수만큼 낙찰율이 상승하게 되는데, 100억원 이상 ~ 300억원 미만인 공사에서 국가계약법은 자재 및 인력조달가격 평가점수가 16, 지방계약법 에서의 점수는 14을 적용함으로써 국가계약법적용 할 때와 지방계약법 적용 할 때 낙찰 하한율 적용에 차이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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